• 북마크
  • 접속자 33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FAQ

[오디오인터페이스] 에이블톤 라이브로 음성녹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닥터캣
2020.07.07 15:23 23,916 0

본문

네,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마이크만 있으면 쉽게 가능하십니다.


순서 1.

오디오 인터페이스 1번 단자에 마이크를 연결합니다. (사진은 스칼렛 솔로입니다.)

0cbce5c2c2763ee222561281f5cd4184_1583577316_8038.png


순서2.

에이블톤 라이브를 실행하고 Options 메뉴 > Preferences...를 실행합니다.

왼쪽의 Audio탭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서 Input Config 버튼을 누릅니다.

b97c9172a19725895ec5fb428e68469f_1583578105_8788.png
 


그러면 상세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1&2 오른쪽에 2개의 칸이 있는데, 왼쪽칸에 마이크라고 적어줍니다. (나중에 확인이 쉽도록)

만약 마이크 2개를 사용한다면 각각의 칸에 1번 마이크, 2번 마이크 이렇게 적어주면 구분이 쉽겠죠?

지금은 마이크 1개니까 그냥 마이크로 적은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OK버튼을 반드시 눌러줘야 됩니다. (이거 안누르면 세팅한거 무용지물임)

0cbce5c2c2763ee222561281f5cd4184_1583577405_5082.png


순서3.

트랙의 Audio Input을 마이크로 선택합니다.

Arm 레코드 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레코딩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마이크에대고 말을 하거나 노래를 불러봅시다.

그러면 트랙에 파형이 기록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0cbce5c2c2763ee222561281f5cd4184_1583577467_1335.png


 

전체 82 건 - 1 페이지
닥터캣 6,768 2023.04.13
닥터캣 25,960 2021.06.21
닥터캣 16,489 2021.07.13
닥터캣 63,961 2021.06.18
닥터캣 3,878 2025.09.26
닥터캣 4,389 2025.07.08
닥터캣 9,298 2025.02.24
닥터캣 17,400 2024.06.14
닥터캣 6,260 2024.06.14
닥터캣 14,239 2024.06.13
닥터캣 7,894 2024.06.13
닥터캣 10,640 2024.06.12
닥터캣 6,335 2024.06.10
닥터캣 12,196 2024.06.04
닥터캣 8,169 2024.05.27
닥터캣 10,369 2024.05.17
닥터캣 12,760 2024.04.04
닥터캣 11,005 2024.04.23
닥터캣 9,373 2024.04.19
닥터캣 33,596 2020.09.28
닥터캣 11,397 2022.01.03
닥터캣 21,400 2022.01.03
닥터캣 12,895 2022.01.03
닥터캣 16,925 2021.12.31
닥터캣 29,010 2021.12.31
닥터캣 30,004 2021.12.31
닥터캣 44,768 2021.08.18
닥터캣 11,580 2021.08.17
닥터캣 327,486 2021.08.12
닥터캣 27,666 2021.08.11
닥터캣 49,520 2021.08.06
닥터캣 14,662 2021.07.21
닥터캣 31,785 2021.06.28
닥터캣 17,343 2021.06.25
닥터캣 15,740 2021.06.23
닥터캣 55,132 2021.06.11
닥터캣 13,542 2021.06.10
닥터캣 48,650 2021.06.08
닥터캣 49,094 2021.06.02
닥터캣 53,404 202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