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
헬사넷 커뮤니티

AUDIOENGINE 포럼

[스피커,디바이스] DOLBY ATMOS 감상 스피커 추천!

본문

_DOLBY-ATMOS.jpg

영화를 즐겨 보시고 사운드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들어봤을 단어인 DOLBY ATMOS. 영화나 영상을 감상할 때 내가 직접 경험하고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해주는 공간 음향 기술입니다.

2012년, 영화관에 처음 적용되어 선보인 이 기술은 입체적인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전방위 입체 음향을 구현하였습니다. 모든 소리가 다각도에서 울려 퍼지고 자연스럽게 주변의 공기처럼 느껴질 정도의 사실감을 전달하여 우리 몸의 세포 하나하나가 음향에 반응하게 만듭니다.

화면 캡처 2022-01-03 135653.jpg

965년 레이 돌비 박사에 의해서 만들어진 돌비연구소는 노이즈 리덕션 즉, 오디오 테이프에서 필수적으로 발생되는 잡음을 없애 주는 기술을 선보이면서 음향시장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돌비사의 노이즈 리덕션 기술은 'Dolby NR'이라는 이름으로 카세트테이프의 특정 주파수에 생기는 화이트 노이즈를 그 주파수 영역대만 크게 녹음하여 재생 시에 노이즈를 줄여 잡음을 제거하였습니다. 이 기술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하면서 오늘날에 DOLBY ATMOS와 같은 기술로 발전을 하게 된 것입니다.

DOLBY-ATMOS2.jpg

영화 속에 나오는 인물이나 사물의 소리를 더 정밀하게 오른쪽, 앞, 뒤와 같은 단순한 구조가 아닌 공간 속에서 개별적으로 배치할 수 있어서 여기저기 곳곳에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운드가 중요한 액션 신 같은 경우에는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로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최근에는 영화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휴대폰까지 그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실감 나는 영상미도 중요하지만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가 빠질 수 없습니다. DOLBY ATMOS는 이전과는 다른 공간 음향 기술을 제공하여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 제작의 화룡점정과 같은 역할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DOLBY-ATMOS3.jpg

DOLBY ATMOS 기술로 이제 일반적인 영화 감상은 추억 속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생생한 체험에 가까운 영화 감상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추세에 따라서 DOLBY ATMOS 기술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나 DOLBY ATMOS가 인코딩된 매체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는 완전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피커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블루투스 및 최고의 홈 뮤직을 제공하는 스피커인 Audioengine A1을 추천합니다.

rfrerfrefrferfe.jpg

손쉬운 연결과 호환성

음악 감상을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제품들을 USB 연결 한 번으로 손쉽게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AUX 및 Subwoofer 단자로 유선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고 블루투스는 5.0, APTX 코텍을 지원하며 최대 30m까지 연결되어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음악 감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최고의 홈, 뮤직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능

부드러운 응답력의 실크돔 트위터, 내구성이 강한 케블라 우퍼가 스피커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앰프는 패시브 스피커보다 적은 전력을 필요로 하며 60W 출력으로 최고의 효율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반적인 오디오 성능에 크게 기여하는 파워 트랜스포머는 트로이달 트랜스를 활용하여 노이즈를 직접 낮추고 낮은 발열을 자랑합니다. 내장되어 있는 두 개의 드라이버는 모두 차폐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데스크탑 모니터,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등 다양한 연결 제품들을 가깝게 배치해도 스피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하였습니다.


Emotion Icon지금 바로 자운드에서 만나 보세요! Emotion Icon

http://zound.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3521674&search=audioengine&sort=&xcode=044&mcode=111&scode=001&GfDT=bml0W1s%3D

 

 

[이 게시물은 닥터캣님에 의해 2022-02-22 17:27:26 FAQ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