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38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FAQ

[마이크,레코딩] 오디오 인터페이스 윈도우 기본 장치로 강제 설정하는 법 [출처] 오디오 인터페이스 윈도우 기본 장치로 강제 설정하는 법

닥터캣
2021.05.25 13:21 18,922 0

본문

20210323__오디오_인터페이스_윈도우_기본_장치로_강제_설정하는_법.jpg

 

요즘 지식인 답변을 하다보면, 새로 오디오인터페이스나 USB 마이크와 등과 같은 장비를 설치했는데,

소리가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나오지 않고 기존에 설치해뒀던 스피커로 나온다거나,

다른 사운드는 다 새로 설치한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통해 잘 나오는데,

유튜브는 기존 장치에서 나오는 문제를 호소(?)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확실한 해결책으로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윈도우에서 강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rol_panel1.png

 

 

일단 윈도우에서 장치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장치라고만 쳐도 장치관리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control_panel2.png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게임컨트롤러가 없다면 대부분 이곳에 기존 사운드 카드만 표시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모니터에 있는 사운드 칩과 메인보드에 있는 사운드칩,

그리고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포커스라이트 4i4'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Realtek Audio와 AMD Audio 두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사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이와같이 설정하게 되면 아예 다른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게 되므로,

자동적으로 남아 있는 프로그램 장치인 `Focusrite Audio`로 강제 설정됩니다.

 


control_panel3.png

 
 제어판의 소리에서 출력을 확인하면 오직 Focusrite Audio 하나만 설정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82 건 - 2 페이지
닥터캣 32,395 2021.06.01
닥터캣 25,444 2021.05.27
닥터캣 18,923 2021.05.25
닥터캣 13,662 2021.05.20
닥터캣 25,623 2021.05.17
닥터캣 106,492 2021.05.17
닥터캣 17,251 2020.12.21
닥터캣 19,848 2020.12.21
닥터캣 15,120 2020.12.21
닥터캣 14,471 2020.12.16
닥터캣 13,252 2020.12.03
닥터캣 22,369 2020.11.26
헬사넷 13,303 2020.11.16
헬사넷 14,635 2020.11.06
닥터캣 13,975 2020.11.02
헬사넷 14,734 2020.10.29
닥터캣 19,904 2020.10.26
헬사넷 12,086 2020.10.23
닥터캣 12,424 2020.10.06
닥터캣 13,435 2020.10.06
닥터캣 12,010 2020.10.05
닥터캣 13,786 2020.09.29
닥터캣 16,748 2020.09.29
닥터캣 53,519 2020.09.28
헬사넷 15,013 2020.09.25
닥터캣 24,176 2020.07.07
닥터캣 13,472 2020.07.07
닥터캣 23,917 2020.07.07
닥터캣 11,234 2020.07.07
닥터캣 13,993 2020.07.07
닥터캣 11,383 202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