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13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Wireless PRO 한국어 가이드

DaVinci Resolve에서 타임코드 사용하기 | Wireless PRO

닥터캣
2023.12.06 11:56 282 0 0 0

본문

COMPACT WIRELESS MICROPHONE SYSTEM

TIMECODE GUIDE | DAVINCI RESOLVE 18.5

 

STEP 1

컴퓨터에 카메라의 비디오 파일과, Wireless PRO 송신기의 내장 녹음 파일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어떤 카메라와 송신기에서 만들어진 파일인지 알 수 있도록 파일의 이름을 알기 쉽게 변경합니다.

 

STEP 2

DaVinci Resolve를 열고, 하단의 "Edit" 탭을 클릭한 다음, 미디어 풀(Media Pool)에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가져옵니다.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넣거나, "File" > "Import" > "Media"를 클릭하여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하면, 프로젝트의 프레임레이트(Framerate)를 비디오에 맞추겠냐고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Change"를 눌러 프로젝트의 프레임레이트를 비디오에 맞춥니다.

 

STEP 3

타임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카메라에서 녹화한 비디오 파일인 경우,
미디어 풀에서 해당하는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우클한 뒤, "Update Timecode from Audio Track"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DaVinci Resolve에 있는 이러한 파일들의 메타데이터에 타임코드 정보가 입력됩니다.

 

STEP 4

한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경우, 미디어 풀에서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한 뒤, "Auto Sync Audio" > "Based on Timecode"를 선택합니다.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한 경우 STEP 5를 참조하세요.)

안내: 비디오에 녹음된 오디오를 유지하려면, "Based on Timecode" 대신 "Based on Timecode and Append Tracks"를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타임코드가 포함된 오디오 트랙이 불러와 지는데요,
타임코드 데이터가 노이즈처럼 들리게 되므로 이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클립을 선택하고 우클릭한 뒤, "Clip Attributes" > "Audio"를 선택하고 오른쪽 오디오 채널을 "Embedded Channel 2"에서 "Embedded Channel 1"으로 바꿔줍니다.

 

STEP 5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경우, 두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타임라인에 별도의 트랙을 만드는 방법, 다른 하나는 멀티캠 클립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타임라인에 별도의 트랙을 만드는 방법:
각 카메라나 오디오 레코더마다 별도의 트랙을 만든 다음, 각 기기에서 생성된 파일을 트랙에다 드래그하세요.
그리고, 타임라인에 있는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한 뒤, "Auto-Align Clips" > "Based on Timecode"를 선택합니다.

 

멀티캠 클립을 사용하는 방법:
멀티캠 클립을 생성하려면, 미디어 풀에서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한 뒤, "Create New Multicam Clip Using Selected Clips"를 선택합니다.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멀티캠 클립의 이름, 프레임레이트를 설정하고, "Angle Sync"는 "Timecode"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Create"를 눌러줍니다.

 

STEP 6

이제 모두 끝났습니다. 한 대의 카메라로 설정하든, 멀티캠 셋업이든, 미디어 풀의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가 동기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편집 되시기 바랍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