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13
헬사넷 커뮤니티

기타브랜드 포럼

[질문답변] [ACS] 폴아저씨 커스텀 이어팁/ 이어슬리브 Custom EarSleeves 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본문

 [ACS] 폴아저씨 커스텀 이어팁/ 이어슬리브 Custom EarSleeves 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지금 커스텀 이어슬리브를 제작하고 싶은 이어폰은 Thieaudio Monarch 라는 기기입니다.

유닛 노즐의 직경 4.9mm의 일반적인 메탈노즐입니다. 스핀핏의 경우로 설명드리면 CP145가 잘 맞습니다. 

제가 가진 다른 이어폰인 W80에 비해 유닛이 커서 착용이 어딘가 불편하다보니 커스텀 이어팁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쭙고 싶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귓본을 별도로 방문해서 뜰 때 제작하고 싶은 유닛을 챙겨 가야 할까요?

2. 이후에 제가 다른 기기를 바꿔 듣고 싶을 때 노즐 사이즈만 같다면 탈부착이 가능한 시스템인지요? 아니면 영구적으로 기기에 부착되는 시스템인지요?

3. 제가 오른쪽 귀가 유난히 이압에 예민합니다. 컨디션이 자주 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귀에 꼭 맞는 커스텀 이어팁이 이압에 영향을 주거나 하지는 않을런지요?

후기를 이것저것 챙겨보지만 이압이 해소되었다는 후기도 있었던 반면에 더 불편해졌다는 후기도 보았다보니 그렇습니다.

4. 장기적으로 커스텀 이어폰도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64 audio의 A18t 외에도 다른 브랜드 역시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귓본을 채취하게 되면 귓본 자체나 3D data를 제가 가져갈 수 있겠는지요? 

 

답변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4

닥터캣님의 댓글

1. 네. 귓본 채집차 방문하실때, 제품을 같이 들고오셔서 귀에착용된 모습을 봄과 동시에 제작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당사의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작 기간동안 제품을 맡겨주셔야 하며, 제작 완료후 슬리브와 함께 동봉하여 보내드립니다.

2. 대충은 가능합니다. 다만, 노즐을 제외한 나머지 하우징까지 함께 커버하는 형태로 제작이 되기 대문에 슬리브에 적용되는
 유닛 모양에 따라 귀에 착용되는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3. 민감하시면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팁의 경우 이도의 변화에 따라 이도내의 압력이 빠져나갈 공간이 생기기도
 하지만, 슬리브는 주문자의 귀형상과 같게 만들어져서 그 양이 적어질수 있습니다.아시다시피 슬리브는 귀에 밀착이 잘 되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해결법은 슬리브와 유닛을 결합후 귀에 착용하는것이 아닌, 슬리브만 착용후 유닛을 그 다음에 넣으면
 유니버셜 팁을 사용하는것 보다 이압을 줄일수 있습니다.

4. 질문이 '슬리브를 위해 채집한 귓본을 후에 64오디오 주문을 위해 다시 가져갈수 있는가' 라면 불가 입니다. 슬리브, 커스텀을 위한 귓본의 편집방식이
다른것이 그 이유입니다. 주문시의 채집된 귓본이 가장 우선시 되는데, 이는 귓본은 수축이나 팽창이 없어 장기(2년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인체가 바뀔수 있기 때문입니다.
첨언하자면, 이압해소의 목적이면 64오디오는 최고의 선택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arnott님의 댓글

답변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커스텀 이어팁이 유닛까지 포함해서 제작된다는 것을 오늘 2번을 읽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던 것처럼 다른 이어팁같이 유닛에 끼우는 방식이 아니었던 것에 대해 사실 당황하고 있습니다. 혹시 사운드캣 본사에서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요?
아무리 생각해도 제 나쁜 머리로는 이미지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어팁을 먼저 끼우고 유닛을 끼우는 것이 당최 가능한 것인지 상상이 잘 가지 않아서 말입니다.
질문에의 답을 듣고서야 귓본을 재활용하기 어렵다는 것도 납득이 되었습니다.
첨언해 주신 말씀에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도 64오디오 A18t를 생각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극강의 해상도이지만 이압해소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압이 한쪽만 높아서 힘들다는 말에 지인께서 강력히 추천해 주신 제품이 64오디오의 제품이었습니다.

다시한번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커스텀 이어팁의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꼭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닥터캣님의 댓글의 댓글

1. 유닛에 끼우는 방식 맞습니다. 좀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A이어폰으로 맞춘 슬리브는 A이어폰 노즐+유닛몸체의 일부가
맞닿도록(유닛을 살짝 커버함) 제작이 됩니다.
 그런데 A이어폰을 탈거하고 B이어폰(A이어폰과 노즐직경이 같은) 을 슬리브에 끼우게 되면, 노즐을 제외한 A와 B 이어폰 유닛형상의 차이로 인해 호환이 될수도, 혹은 안될수도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2. 본사로 오시면 완성단계 전의 제품을 보여드릴수 있습니다.
카페 매장 취식이 가능해져서 커피드시면서 다른 제품들도 청음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rnott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조만간 꼭 찾아뵙고 실물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