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 STUDIO LESSON 1 (제 1강) <1-08>

profile_image
닥터캣
2021.01.11 17:51 1,526 0

본문


27.jpg

 Channel rack (채널렉)

위 그림은 패턴 생산 공장이라고 할 수 있는 Channel rack(채널랙)이고 단축키는 F6입니다.

28.jpg

 Mixer (믹서창)

위 그림은 트랙의 경로를 설정하고 이펙터를 걸 수 있는 믹서창이고 단축키는 F9입니다.

 

29.png

 

위 그림은 Tool bar(툴바)이며 자동차로 치면 계기판과 핸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0.png

 

 위 그림은 Menu(메뉴)창이며 New(새 탭), Import(불러오기, 끼워넣기), Save(저장하기), Export(내보내기) 기능과

각종 옵션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창을 불러올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각 메뉴마다 단축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단축키를 활용하면 일일이 마우스로 클릭하지 않고 키보드로 Ctrl + O를 누르면 Open으로 가는 것이죠.


31.png

 

위에 그림을 패널이라 부르는데요. 이 부분은 아주 단순하죠.

32.png

위 빨간표시 부분이 Master Volume(마스터 볼륨)이며 전체 볼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33.png

 

위 그림은 Song Mode로 가장 기본적인 모드이며 오른쪽 그림처럼 원하는 구간을 정하고 패턴들을 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34.png

 

위 그림은 Pattern Mode(패턴모드)로 오른쪽 그림처럼 선택한 패턴만 재생시킬 수 있는 모드입니다.

35.png

위를 보시면 여러분들이 잘아시는 Play(재생버튼), Recording(녹음버튼)이 있으며

130이라고 적혀있는곳은 BPM(박자)이며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위아래 끌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BPM : ‘비트 퍼 미닛(beats per minute)’의 약어이다. 음악의 속도를 숫자로 표시한 것, 숫자가 클수록 빠르다.

비피엠의 시간 단위는 1분.

36.png

 

BPM 우측에 있는 버튼들은 차례로 Metronome(메트로놈, 박자), Play Start(재생시작),

Recording count bland(레코딩 카운트 블랜드), Loop recording(루프 레코딩) 버튼이 있습니다.

 

37.png

그 밑에 키보드로 건반을 연주할 수 있는 키보드 피아노, 스크롤하여 Time-maker(타임마커, 눈금)를 이동하는 아이콘,

Step editing (스텝 에디팅 모드)아이콘, Multi-link(멀티링크) 컨트롤러 버튼이 있습니다.

 

38.png

우측으로 계속 넘어가면 런타임(연주 시간)을 볼 수 있으며 그 밑에 Snap(스냅)간격 설정과 pattern select(패턴 선택)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탭을 띄울 수 있는 버튼과 undo(취소), save (저장) 등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