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18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FOCUSRITE

[제품리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했어요 어떻게 설치하나요?

본문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설치 개념도는 아래의 그림처럼 컴퓨터와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하고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입, 출력단의 구분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연결하시면 됩니다.


 

 

스칼렛_연결.jpg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하셨으면 첫번째로 컴퓨터에 연결을 해야겠죠?

 

유파썬.png


 


요즈음은 보통 USB로 연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기기에 따라서는 Firewire, 혹은 썬더볼트로 연결하는 기기들도 있습니다.


각자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지원하는 연결플랫폼에 맞춰서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썬더볼트 3 단자는 USB 단자와 같은데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해서 케이블만 USB-C로 바꾸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오디오 인터페이스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했으면 컴퓨터에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구입하신 제품의 회사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포커스라이트 솔로 3세대 제품의 경우입니다


 

 

포커스라이트_다운로드.jpg

(Foursrite 홈페이지의 Support - Downloads – 기기 선택 후 운영체제에 알맞은 드라이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포커스_라이트_컨트롤_설치.jpg

 왼 - (Focusrite Control을 설치해 줍니다.) 오 - (설치 완료된 Focusrite Control의 모습)

 


세번째. 스피커 또는 헤드폰을 연결합니다. 참고로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솔로는 출력이 2개(스테레오 기준 1개)뿐이라

 


아웃풋 라우팅은 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라고 나오지만 이는 정상입니다.


 

오인페_스피커_연결.jpg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TRS케이블로 연결된 스피커)

 


녹음을 하기전에 녹음되는 소스를 듣거나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모니터링 하기위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을 연결합니다.

 


만약 PC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거나 해서 연결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세히 보기 

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173sthttps://han.gl/s5t4r  https://han.gl/s5t4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