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24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AVerMedia

[ETC] 유튜브 라이브를 이젠 극장에서...!

본문

유튜브-라이브5.jpg

캘리포니아 잉글우드에 6천석, 3층 규모의 유튜브 라이브를 극장에서 할 수 있는 ‘유튜브 극장(YouTube Theater)’이 생깁니다.

콘서트, e스포츠 이벤트,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올여름 완공을 목표로 아직 공사 중이라고 합니다.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여러 극장 및 공개 스튜디오가 연달아 폐쇄하는 소식들에 아쉬움을 작게나마 줄일 수 있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만큼 온라인 매체들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점유율로 라이브 방송을 송출했던 유튜브의 위상과 세계적인 기업의 시도에 감탄이 나오는 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_라이브4.jpg

유튜브 극장은 할리우드 파크의 일부로 이전에는 할리우드 파크 레이스 트랙이 있던 곳으로, SoFi Stadium과 아메리칸 에어 라인 플라자와 동일한 지역입니다. 할리우드 파크는 덴버 너기츠, LA램스 구단주이자 아스널 FC 대주주인 스포츠 재벌 스탄 크론케가 120만 제곱미터 부지를 개발해 조성한 거대 단지입니다. 대표적으로 LA 차저스 홈구장인 소파이 스타디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화면 캡처 2022-01-03 135008.jpg

할리우드 파크는 100명 이상의 아티스트, 그룹이 소속된 세계적인 라이브 네이션과 독점 계약했습니다. 블랙 푸마스, 트리피 레드, 핏불 등 유명 뮤지션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콘서트가 유튜브 극장에서 개최되며 2022년까지 10개 팀 이상의 공연 일정이 이미 잡혀있다고 합니다.

유튜브_라이브3.jpg

유튜브 극장은 유튜브 라이브를 지원하는 최적의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메인 라이브 영상을 상영하는 극장 주변에는 대형 디지털 유튜브 재생 버튼 거울이 있어서 관람객들의 선택으로 몰입감 있는 유튜브 라이브 화면으로 바뀌어서 창작자와 이티스트의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라이브6.jpg

유튜브의 마케팅 부사장 안젤라 쿠르틴은 유튜브는 이제 창작자와 팬이 현실로 만나 소통하며 보고 들을 수 있는 이벤트를 유튜브 극장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 콘텐츠를 통해 20억 명의 글로벌 이용자가 서로 동일한 이벤트를 공유하며 참여할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한 점은 유튜브 극장에서 과연 어떤 유튜버가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느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와 팬이 많은 유튜버가 서게 될까요? 아니면 유튜브 극장이 있는 자국의 미국에서 나올까요? 과연 우리나라 유튜버도 유튜브 극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는 날이 올까요?

 

갈수록 확장되어가는 온라인 미디어 스트리밍 시장. 미디어 매체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서둘러 시대의 흐름에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버나 스트리머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실시간 상호작용에 강한 초고속 프레임 방송용 웹캠을 추천합니다.

유튜브_라이브7.jpg

 

AVerMedia FHD WEBCAM PW315

이 작은 웹캠은 크기에 맞지 않는 어마어마한 시야각을 보여줍니다. FHD 1080p 와이드 앵글(광각)으로 각 디지털 팬, 틸트, 줌 등의 탑재된 기능을 활용하여 각종 회의, 협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360도 회전으로 주변의 모든 상황을 캡쳐 가능하면서도 내장되어 있는 프라이버시 셔터는 의도하지 않은 캡처를 방지하고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60f의 해상도로 생생한 전달하여 실감 나게 방송을 송출하고 Skype, Google Meet, Microsoft Teams, Zoom, OBS 등 가장 유명한 플랫폼들과의 호환성으로 가장 완벽한 방송용 장비를 완성합니다.


Emotion IconAVerMedia PW315 만나 보기Emotion Icon

https://www.avermedia.com/kr/product-detail/PW315 

 

 

[이 게시물은 닥터캣님에 의해 2022-02-22 17:20:36 FAQ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