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
헬사넷 커뮤니티 | 사운드캣 테크센터

소식

Novation 베이스 스테이션 ll 한정판. AFX 스테이션 출시 예정

profile_image
헬사넷
2020.10.27 16:25 1,485 0

본문

Novation AFX 스테이션은 일렉트로닉 음악의 전설인 Richard D James(a.k.a Aphex Twin)에 의해 새롭게 디자인된 Novation Bass Station II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Bass Station II와 동일한 강력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 동시에 Monosynth의 사운드가 만들어지고 연주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꾼 AFX Mode가 설치되어 있으며 시퀸싱과 아르페이제이션 용도에 초점이 맞춰진 AFX Station은 모든 건반 하나하나가 새로운 패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Novation AFX 스테이션은 강력한 드럼 모듈이 될 수도, 사운드 디자인 툴이 될 수도 있고, 혹은 리드 사운드와 순수 베이스 사운드만을 위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FX Station 주요 기능

-새로운 Aphex Twin 디자인-

새로운 아티스트 패치

128개의 신디사이저 패치와 Noyze Lab, Perplex On, Richard Devine, r beny, Lightbath와 같은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뱅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에디터

Novation Components의 새로운 에디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소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AFX Station에 포함된  
v4.14 펌웨어 업데이트

엔벨로프 고정 & Retrigger 카운트

이제 엔벨로프의 길이를 특정 길이로 고정할 수 있으며, Decay 슬라이더는 서스테인의 Duration 파라미터를 조정하는 기능으려 바뀌었습니다. 엔벨로프가 Retrigger 는 수를 설정하여 드럼 신디사이저의 기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b Oscillator 컨트롤 확장

Sub Oscillator의 피치는 Oscillator 1을 동일하게 따라가며, 정밀하게 조작하여 Detune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이펙트를 구현해보세요.

Oscillator Glide Diverge

Oscillator Glide Diverge 기능을 활용하여 Oscillator 2의 글라이드 타임을 Oscillator 1에 반비례 하도록 설정하여 두 오실레이터 사이에 Portamento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더욱 존재감 있는 베이스라인, 패드, 리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튜닝 에디팅

각 건반을 누를 때 연주되는 주파수를 더 세밀하게 조정하여 다양한 느낌의 스케일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파라포닉 모드 (Paraphonic Mode)

2개의 오실레이터에서 발생하는 피치를 단일 보이스 아키텍쳐에 의해 영향을 받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하나의 노트를 연주하는 대신 노개를 연주할 수 있으며, 각 노트가 Ring 모듈과 Filter 모듈에 의해 독특한 사운드를 내도록 연주할 수 있습니다.

Novation AFX Station은 곧 국내에서 정식 출시 예정이며, 공식 수입사인 사운드캣 및 대리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